죽어가는 어린이 환자들의 소원을 공개하였습니다.

반응형



어린이 병원에서 일하는 것은 무척 고됩니다. 육체적으로도 그렇지만 정신적으로도 아이들을 위해 해줄 수 있는 것이 없을때 좌절감이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중증 말기 환자 아이들을 볼때는 더욱 힘들어집니다. 그러나 그대로 좌절할 수만은 없습니다.


그런 점만 제외한다면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남아프리카에서 근무하는 한 의사는 어린 아이들에게 무엇이 가장 즐거운지 물어보았습니다. 의사는 어떤 것들이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주는지 알고 싶어졌습니다.


그는 자신의 트위터에 답변을 모아 올렸습니다. 아이를 키우거나 키울 예정이라면 꼭 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TV를 더 보고 싶다고 말하는 아이는 없습니다.

페이스북을 조금더 보고 싶다고 말하는 아이는 없습니다.

다른 아이와 싸우고 싶다고 말하는 아이는 없습니다.

병원을 좋아한다고 말하는 아이는 없습니다.



많은 아이들이 애완동물에 대해 많이 이야기 합니다.

나는 루퍼스가 좋아요, 짖는 소리는 날 웃게 만들어요.

나는 지니가 나를 껴안고 그르렁 댈때가 좋아요.

나는 바다에서 제이크를 타고 놀때가 행복했어요.



많은 아이들이 부모님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엄마가 괜찮았으면 좋겠어요. 엄마는 슬퍼 보였어요.

아빠는 걱정안해도 되요. 우린 다시 볼거니깐요.

내가 떠나면 하나님은 엄마 아빠를 돌봐줄거에요.


모든 아이들이 아이스크림을 사랑합니다.


아이들은 모두 책을 좋아하고 특히나 부모님이 책을 읽어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해리포터는 나에게 용기를 주었어요

나는 우주모험이 이야기가 좋아요

내가 퇴원하면 셜록홈즈 같은 탐정이 되고 싶어요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세요. 아이들은 그것을 좋아합니다.



많은 아이들이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에 대해 신경을 쓰느라 시간을 허비하고 자신을 평범하게 대해준 사람들에게 감사함을 느낍니다.

나의 진짜 친구는 내가 머리가 빠져도 신경쓰지 않았어요.

제인은 수술후 병문안 왔는데 수술자국을 신경쓰지 않았어요.


많은 아이들은 해변가에서 수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는 모래성을 쌓았어요

바다에서 파도타기는 재밌어요. 




거의 대부분의 아이들은 다른 사람의 친절에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할머니는 나에게 친절해요. 할머니는 언제나 나를 웃음짓게 만들었어요.

조니는 내가 먹을게 없을때 샌드위치 반을 나에게 주었어요. 정말 멋졌어요.

나는 여기 간호사 누나가 친절할때 좋아요. 누나는 친절해요. 그러면 덜 아파요.



거의 대부분의 아이들은 자신을 웃게해주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마술사들은 바보같아요. 마술사의 바지가 내려갔고 나는 웃음이 터졌어요.

아빠는 웃긴 표정을 짓는데 난 그게 좋아요.

옆에 있는 남자애가 방귀를 뀌어요. 하하하


웃음은 훌륭한 치료제입니다.



아이들은 장난감을 좋아하고 영웅을 좋아합니다.

나의 소피아 공주 인형이 젤 좋아요

난 배트맨이 좋아요.(모든 남자 아이들은 배트맨을 좋아합니다.)

나는 테디인형을 끌어 안는게 좋아요.


마지막으로 모든 아이들은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가장 중요하게 여깁니다.

엄마 아빠가 최고에요

언니는 항상 날 꽉 안아줘요.

아무도 우리 엄마만큼 날 사랑해주는 사람은 없어요.


부모님들께 전하고 싶은 메세지 입니다.

아이들에게 친절하게 대해주세요. 많은 책을 읽어주세요.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세요. 농담을 하세요. 바다로 놀러가세요. 당신의 애완동물을 안아주세요. 사랑한다고 말해주세요.


아픈 아이들은 그 이상 바라는 것이 없습니다. 나머지는 사소한 것에 불과합니다.



아 그리고 아이스크림을 드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