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의 개농장에서 구조된 작은 강아지 사연

반응형

그들의 유일한 취침장소는 오래된 점퍼였다고 합니다.


오래된 매트리스와 점퍼 그리고 쇼파가 어지럽혀져 있습니다. 이곳은 중국의 강아지 보호시설중 한곳입니다.


옥수수가루 통 위에는 개들이 올라가 앉아있습니다. 개들의 등에는 피부가 감염되어 있고 털이 없었습니다. 한쪽에서는 서로 개들이 싸우고 작은 개들을 짓밟고 있습니다.


에델이었습니다.



오데사라는 동물 구조대원은 지난 4월 28일 중국의 하얼빈에 위치한 동물보호소를 발견했습니다. 이곳은 불교단체가 운영하는 곳입니다. 


이곳이 개농장이 아니라 동물보호소라니 충격적입니다. 이곳은 개들이 식용으로 죽기전의 마지막 보호소입니다. 하지만 자금부족으로 인해 시설이 개농장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식용으로 팔리기 전의 강아지들을 자신들의 자금으로 사서 이곳에서 보호합니다.


하지만 자금이 없는 상황이라 이렇게 열악합니다.



대형견들과 함께 섞여 작은 에델은 그곳에서 괴롭힘을 당하고 있었습니다. 


- 에델을 보자마자 이 강아지만큼은 나와 함께 가야한다는 것을 직감했습니다. 라고 오데사는 말했습니다. 


에델은 그곳에 적응할 수 없을 만큼 약하고 병들어 있었습니다. 오데사가 에델을 안아주자 에델은 오데사에게 바로 기대었습니다.



에델은 나이를 많이 먹은것으로 보였고 온몸에 벼룩이 붙어 털이 거의 없었습니다. 오로지 먹을 것이라곤 옥수수 가루뿐이었습니다. 영양부족으로 눈도 보이지않고 몸에는 기운이 없었습니다. 게다가 뒷다리중 하나는 분명히 다친 상태였습니다.


에델이 어디서 구해졌는지 확실하진 않지만 길을 잃어버렸거나 누군가 에델을 훔쳐 버린것으로 보여졌습니다.



중국에서는 매년 천만마리 이상이 식용으로 도살되어집니다. 더 많은 개를 확보하기 위해 심지어는 집안에서 기르던 애완 동물들을 훔쳐가기도 합니다. 그리고 돈을 받고 팔아넘긴 후 개들은 도살장으로 가게 됩니다.


중국의 악명높은 위린 개고기 축제에는 개와 고양이가 수천마리를 도살하여 먹습니다.



보통은 큰 개를 잡아서 고기로 먹지만 그렇다고 작은 개들도 안전한 것은 아닙니다.


작은 개들은 탕으로 끓여먹는데 사용됩니다. 개들은 산채로 끓는 물에 던져집니다. 아마도 에델도 구출되지 않았다면 그렇게 사라졌을 것입니다. 



오데사는 불교단체에 허락을 받고 에델을 데리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곧장 수의사에게 갔습니다. 에델이 비록 심각한 상태였지만 피부병치료를 받고 사료를 먹자 기분이 나아지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한단간의 보살핌끝에 캘리포니아로 가는 비행기를 탔습니다.


- 나이들고 약한 이 강아지를 처음 본 순간 이 강아지를 더욱 행복하게 해줄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라고 오데사는 말합니다.


- 분명 병들어있었지만 에델의 눈에서 살고자 하는 눈빛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오데사의 다른 개들은 에델이 집에오자 반가워하며 환영해주었습니다. 그중 호세라는 강아지가 에델에게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호세가 에델에게 반한게 틀림없었습니다.


항시 쫓아다니며 뽀뽀를 하고 24시간 붙어있었습니다.



다행히도 에델의 피부병은 전염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현재 열심히 회복중이고 매일 항생제를 먹고 있습니다. 오데사가 자원봉사하는 단체에서 에델을 위해 모든 치료를 전담해주고 있습니다.


에델을 담당한 수의사는 에델이 사랑스러운 강아지라고 말합니다. 분명 건강이 안좋았지만 꼬리를 흔들고 뽀뽀를 해주었다고 합니다.



구출당시 에델은 눈이 보이지 않은 것처럼 보였습니다. 하지만 수의사는 안과 전문 수의사에게 데려가면 나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다리도 치료가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오데사는 에델이 건강을 회복하면 다른 곳으로 입양을 보내지 않고 자신의 가족으로 받아들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에델은 언제나 나와 함께 잠에 들어요. 에델은 사람과 자는 것을 좋아해요. 피부병이 옮지 않아요. 언제나 에델과 함께할 거에요.


누군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스스로 강아지들을 구하는 당신들이 진정한 영웅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