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기 손편지 사망전 손편지 전문 공개

반응형


조민기 손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조민기 사망원인은 9일 오후 4시 5분명 지하주차장에서 목을 메어 숨져 있는 것을 조민기 부인이 발견하였고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으나 사망전에 쓴 손편지 전문이 공개되었습니다.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조민기는 사과문을 통해 "모든것이 제 불찰이고 저의 죄다"라며 "너무나 당황스럽게 일이 번지고, 제가 감당하기에는 버거운 시간들이 지나다보니 회피하고 부정하기에 급급한 비겁한 사람이 되었다. 죄송하다"며 부끄러운 심정을 전했다.





그는 "지난 7년, 고되고 어려운 배우 길을 시작한 후배들에게 결코 녹록치 않은 배우의 길을 안내하고자 엄격한 교수가 될 수 밖에 없었다"며 "그리고, 그 엄격함을 사석에서 풀어주려고 노력했다"고 적었다.



조민기는 "그 과정에서 모멸감으로, 혹은 수치심을 느낀 제 후배들에게 먼저 마음 깊이 사죄의 말을 올린다"며 "덕분에 이제라도 저의 교만과 그릇됨을 뉘우칠 수 있게 되어 죄송한 마음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조민기는 "청주대학교와 지금도 예술을 향한 진실한 마음으로 정진하고 있을 청주대학교 연극과학생들에게 부끄러운 사과문을 쓰고 있는 저의 사죄를 전한다"고 마무리했다.



내용은 이와 같습니다. 보는 사람에 따라 내용은 달리 해석은 되겠지만 거의 사망에 가까웠을때 작성했을텐데 자신이 무엇을 잘못했는지 정확히 인지를 못하고 있는 듯합니다. 


자살로 생을 마감한 것은 비극적이고 인간적으로 안타깝습니다. 허나 그가 사망하지 않고 이 편지가 공개되었다면 피해자들이 화를 풀고 용서를 해줄 수 있었을것 같지는 않습니다.


출처 : 놀랍고 이상한 미디어 브르르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