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편 바빌론 부자가 알려주는 돈버는 2가지 방법(바빌론 부자들의 돈 버는 지혜 책 리뷰) | 자기계발 | 언더독- 언더독

반응형


이제껏 죽어라 일했는데 왜 넉넉하게 살지 못하고 있을까요?

부자가 되는 두 가지 기본 원칙이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여러분이 벌어들인 10개의 동전 중, 먼저 한 개의 동전을 무조건 모으고, 나머지 9개의 동전을 생활비로 쓰는 것입니다.

1개를 먼저 모으기 전까지 편의점이나 식당에서 돈을 쓰지 마세요. 돈을 따로 모으고 나서 9개의 동전을 쓰도록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두가지 바보같은 질문이 생길 것입니다.

첫번째 질문은 다음과 같을 것입니다. “음, 부자가 되기 위해 저축을 하라는 이야기인가요? 은행이자도 낮은데 말이죠?”

제 대답은 ‘네’입니다. 저는 이 대답을 위해 기술적 분석, 기본적 분석, PE 비율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자, 이제 몇년 동안 우리가 했던 행동들을 살펴봅시다.

 

저는 어젯밤 “바빌론 부자들의 돈 버는 지혜”를 읽었습니다. 이 책은 제가 오랫동안 가지고 있었던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한 생각을 바꾸는데 가장 큰 역할을 했습니다.

 

종교를 갖고 있는 사람은 지금까지 몇년동안 10%를 따로 모으는 연습을 했습니다.

개신교는 헌금, 불교에서는 보시라는 명목으로 말입니다. 편의상 대한민국 종교 인구수 1위를 차지한 기독교를 예로 들겠습니다.

기독교인은 아마도 “이런, 제가 이번달은 생활비가 부족해서 여유가 없어요.”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니요, 매월 종교적으로 십일조라는 명목으로 10%를 내왔고, 제가 교회를 다니며 수백명이 그렇게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교인들은 저에게 “그건 다른 문제에요. 헌금은 기본적인 거라구요”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정말로 그렇게 해왔다면, 보이지 않는 존재에게도 감사하는 의미를 알기 때문에 당신 자신을 위해서라면 충분히 해낼 수 있습니다.

 

이제 … 두번째 바보같은 질문을 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을 것입니다.

“음…난..난 정말 그럴 수 없어요. 난 꼭 써야할 돈이 있어요…나는 따로 돈을 모을 수가 없어요.”

자 이렇게 생각해 보겠습니다. 한달에 200만원을 받고 있는데, 사장이 당신에게 전화를 걸어 “우리 사업이 어려워져서 이번달부터 월급을 180만원으로 줄여야겠네….”  라고 말했다고 칩시다.

20만원이 줄어들어서 먹고 살 수 없을까요? 노숙자가 되는 것도 아닙니다.

실제로, 20만원이 줄어도 살아가는데 큰 변화는 없습니다. 거꾸로 말하면 월급이 오르기전 180만원이었을 때와 월급이 올라 200만원일 때와 큰 차이가 있나요?

 

그래서, 다시 첫번째 원칙을 정리하면 10개의 동전을 벌면 먼저 동전 하나를 따로 모으고, 그 다음 9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부자가 되는 두 번째 원칙 …

첫 번째 원칙을 착실히 실천하면 돈이 모여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깨달아야 할 점은 돈은 부동산과 마찬가지로 이익을 창출하는 상품입니다.

만약 당신이 집이 있다면, 30년동안 내버려 두고 임대를 안하고 있을까요? 월세를 받던지, 전세로 집을 임대할 것입니다. 집이 있으면 “임대사업을 해야지” 하는 것처럼 돈도 은행에 넣어두면 돈이 불어납니다.

 

그렇다면 계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원칙인 10% 모으기를 하지 않으면, 30년 후에도 잔고는 0원입니다. 돈을 모으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 원칙을 실천할 경우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월급 200만원을 받는다면 동전 하나는 20만원입니다. 30년 후에는 7천200만원입니다. 이것을 실천하지 않는 가장 큰 문제점은 이자율입니다.

현재 은행 이자율 2%를 보고 당신은 20만원의 2%만 생각합니다. 20만원의 2%면 얼마일까요? 이런.4천원이네요..

 

하지만, 햄버거 하나 사먹지도 못할 돈이지만, 여기에 복리 이자가 붙는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20만원씩 30년 저금하면 30년 후 이자로만 2천6백70만원이 더 생기는 것입니다.

여기에 월급이 오르거나, 이자율이 더 높은 정기적금에 투자하거나 부동산 등 다른 곳에 투자를 하면 몇 배의 돈이 가만히 있어도 불어나는 것입니다.

 

다시 한번, 부자가 되는 두 가지 기본 원칙을 정리하면

첫번째 당신이 번 돈의 10%인, 10개의 동전이라면  동전 하나를 먼저 모으고 9개의 동전만 씁니다.

이것은 부자가 된다는 것이 아니고 부자로 가는 길입니다.

 

그리고 첫번째 원칙을 실천한다면 자연스럽게 당신은 무언가를 하게 됩니다. 돈은 집과 같아서 집을 빌려주는 것입니다. 돈으로 돈을 벌게 됩니다.

그리고 당신은 복리이자로 인해 작아보이지만 장기적으로는 큰 목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책에서 소개한 7가지 원칙을 보시려면 이 링크를 따라가세요. 바빌론 부자들의 7가지 원칙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