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수리가 됩니다. 인생의 5가지 법칙

반응형


두 남자가 술에 취해 난동을 부리고 있습니다.

경찰이 출동하여 체포하려 했지만 한 남자는 술에 취해 객기를 부렸고, 심지어는 경찰에게 손가락 욕을 해댔습니다. 화가 난 경찰들은 강제로 체포를 할 수 있다고 했지만 그 남자는 주먹까지 휘둘렀습니다. 결국 남자는 테이저건을 맞고 바닥에 쓰러졌습니다. 다른 남자는 경찰에 덤벼야 득이 될 것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조용히 경찰서에 따라갔습니다.

상황을 제대로 깨닫지 못한 사람은 테이저건을 맞게 되었고, 상황을 깨달은 남자는 멀쩡한 상태로 집에 돌아가게 된 것입니다.


노력은 하지만 인생이 풀리지 않는 사람은 인생의 법칙을 모르고 있는 것입니다. 반면 인생이 풀리는 사람은 인생의 법칙을 알고 있습니다.


더 나은 인생을 살고 싶다면 인생의 법칙을 배워야만 합니다.


우선 현재 나의 모든 문제점은 내가 선택한 것이다 라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아이폰이 처음 나왔을때 저는 카톡과 같은 어플을 만들려고 했습니다. 큰 돈을 주고 개발자를 구했지만 결국 사기를 당하고 어플을 만들지 못했습니다. 최근까지도 내가 성공을 못한 이유는 그 개발자에게 사기를 당했기 때문이라고 믿었습니다.

하지만 사기꾼을 믿은 것은 나의 책임이라는 것을 인정하자, 미래도 나의 선택에 따라 바뀔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현재 문제점들은 여러분이 선택했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두번째로 나쁜 행동을 반복하는 이유를 알아야 합니다.

혼자서 유튜브 할때, 스트레스를 받으면 일은 안하고 게임을 했습니다. 스스로 이런 행동을 싫어하면서도 반복했던 이유는 나쁜 행동에서도 보상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의 보상은 남들보다 성공하고 싶은 욕구가 게임의 승리로 충족되었던 것입니다. 이런 이유를 알고 나서 하루에 만들어야할 영상 갯수를 정하고 목표를 달성했을 경우, 나머지 시간은 여가시간으로 대체했습니다. 보상을 다른 것으로 대체하여 나쁜 행동을 고친 것입니다.


세번째로 세상은 결과로만 여러분의 노력을 평가합니다.

제 친구중 한명은 실력이 있으면 토익이나 자격증은 없어도 된다며 자격증을 따지 않았습니다.

그는 바라던 회사에 취직하지 못했고, 실력은 부족하지만 귀찮음을 이겨내고 학원을 다니며 자격증을 딴 친구들은 취직에 성공했습니다.

세상은 당신이 숨겨놓은 실력이 아니라 학력이나 자격증을 더 높이 평가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음은 사랑하지만 표현하지 않는다면 상대방은 사랑을 느끼지 못합니다.


네번째로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꾸어야 합니다.

한 연예인은 사람이 많이 모인곳에 가면 누군가 자신을 칼로 찌르는 위협을 느낀다고 했습니다. 이것은 바로 망상환자들의 유형입니다.

그러나 저 역시도 망상환자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성공한 사람을 보면 저 사람은 운이 좋아서 성공했을거야 또는 원래 돈이 많은 집안이었을거야 라고 생각했습니다. 확인되지도 않은 것을 혼자 상상하며 나는 안될거야 라고 망상을 한 것입니다.

자신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순간 새로운 시각이 생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로 목표는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가 나타났을 때, 어떤 소원을 말할 건가요? 행복하게 해주세요 라고 한다면 지니는 아마도 당신의 배를 만져줄 수도 있습니다. 지니가 키우는 강아지가 배를 만져주면 행복해지기 때문입니다. 돈도 마찬가지 입니다. 돈을 많이 벌게 해달라고 빈다면 천만원만 줄 수도 있습니다.

맞지 않는 열쇠로 자물쇠를 열려고 노력해봐야 시간낭비인 것처럼 원하는 것을 정확히 알아야 구체적인 해결책이 나오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좋은 수입차와 월급을 많이 주는 직장에 들어가고 싶다’ 가 소원이라고 한다면, 1년 후 구형이 되버릴 차와 짤릴지도 모르는 직장이 여러분의 진짜 소원은 아닐 것입니다. 이 소원이 말하는 것은 자부심과 안정감을 갖고 싶다는 것입니다. 이 경우 자부심과 안정감을 갖을 수 있도록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만족스럽지 못한 인생을 살고 있습니까? 그렇다면 수리하면 됩니다.

수리하는 방법을 모릅니까? 그렇다면 먼저 문제점을 제대로 찾아야합니다.


여러분의 인생관리자가 만약 저였고, 여러분이 답답한 인생을 살고 있다면 저를 즉각 해고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인생관리자는 여러분입니다.


바꿔말하면 여러분은 스스로 자신의 인생을 책임지고 고쳐야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